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지역사회와 함께 한 ‘AI 수학과학체험전’ 호응 속 열려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4-06-09 08:32:26

기사수정

국립창원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가 지역시민들과 함께 한 국립창원대 수학과학체험전 ‘AI 세상 수학과학 친구되자’를 창원과학체험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했다.[박광준 기자]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역시민들과 함께 한 국립창원대 수학과학체험전 ‘AI 세상 수학과학 친구되자’가 창원과학체험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려 호응을 이끌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학과학체험전은 수학, 과학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수학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고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수학교구 30여 점 전시 해설 및 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국립창원대 수학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구 설명으로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학이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과서에 있는 수학의 원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은 국립창원대가 개발한 창원특례시의 특색을 표현하는 프로그램과 첨단 기술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의 이목을 모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 창원특례시가 후원한 국립창원대 수학과학 체험전은 매년 수학 교구 해설 및 다양한 실험-탐구-창작 중심의 과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과학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국립창원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허순영 센터장은 “수학, 과학의 원리를 활용한 수학과학체험전을 통해 국립창원대가 지역사회의 과학문화 확산에 공헌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