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타맥, 클래식 타맥, 그레이블, M+S 애플리케이션
  • 이승준 기자
  • 등록 2019-11-22 17:39:08

기사수정

쿠퍼 타이어 유럽이 자동차 경주 유형과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다양한 경주용 타이어 제품군을 출시했다[이승준 기자] 쿠퍼 타이어 유럽(Cooper Tire Europe)이 자동차 경주 유형과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다양한 경주용 타이어 제품군을 18일 출시했다.

쿠퍼 타이어 유럽이 자체 개발하고 생산한 이들 타이어 제품은 타맥(tarmac), 클래식 타맥, 자갈, 진흙 및 눈길(M+S)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나누어진다. 이들은 또한 쿠퍼 디스커버러 타맥 DT1, 쿠퍼 디스커버러 타맥 DT02, 쿠퍼 랠리 클래식 타맥 CT01, 쿠퍼 디스커버러 그레이블 DG1, 쿠퍼 M+S, 쿠퍼 M+S 에보 등 제품으로 분류된다.


위와 같은 주요 6개 타이어 패턴들 가운데서 13~18인치 지름의 13가지 다른 사이즈 타이어가 있다. 한편 쿠퍼 M+S 및 쿠퍼 M+S 에보 제품은 소프트, 미디엄, 하드 등 세 가지 옵션이 제공된다. 쿠퍼 디스커버러 타맥 DT1과 쿠퍼 디스커버러 타맥 DT02, 쿠퍼 랠리 클래식 타맥 CT01, 쿠퍼 디스커버러 그레이블 DG1 등 4개 상품은 엑스트라 소프트, 소프트, 미디엄, 하드 등 4가지 유형으로 나온다.


쿠퍼 타이어 유럽의 모터스포츠 담당 총책임자인 폴 코츠(Paul Coates)는 “경주용 타이어 제품군을 새롭게 내놓음으로써 쿠퍼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제품들은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서 자동차 경주 애호가 클럽 용도에서 프로 경주용에 이르기까지 제공된다. 쿠퍼 브랜드는 일반 도로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그 내구성도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렇게 광범위한 신제품 포트폴리오를 경주용 타이어 시장에 공급한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 회사가 자동차 경주 시장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