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여대, 노원구청과 ‘제16기 노원여성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12-14 22:00:15

기사수정

 서울여자대학교 미래교육단(단장 김종근)은 12일 서울시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제16기 노원여성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박광준 기자] 서울여자대학교 미래교육단(단장 김종근)은 12일 서울시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제16기 노원여성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노원여성아카데미’는 2012년도부터 노원구청의 위탁을 받아 본교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여성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총 64명의 지역 주민이 수강생으로 참여했고 지난 10월 1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0주 동안 매주 서울여대에서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공동 프로젝트 일환으로 ‘재능 기부 손뜨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노원여성아카데미 수강생 뿐만 아니라 서울여자대학교 여직원 동호회 ‘서향회’ 에서도 참여해 총 105개의 머플러 및 모자를 완성했다. 완성된 목도리는 독거 노인을 위해 노원구청에 기부될 예정이다. 


수료식에는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을 비롯해 오승록 노원구청장 및 노원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전혜정 총장은 축하 인사와 함께 “노원여성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힘써주시길 바란다”면서, “서울여대도 노원구청과 함께 하는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여성아카데미를 계기로 배움의 길을 계속 이뤄나가기를 바란다”면서, “10주간 노원여성아카데미를 원활하게 진행해준 서울여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