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방문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01-15 17:05:50

기사수정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해 12월 20일 세종대 광개토관 807호에서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의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방문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박광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해 12월 20일 세종대 광개토관 807호에서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의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방문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장경안 이사장에게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및 GRI-TPC 국제공동연구센터를 소개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홍석륜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소장의 개회사 △엄종화 세종대 행정 부총장의 환영사 △황덕수 한국연구재단 국제협력기반실장의 축사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의 인사말 △세종대 교수들의 발표 △그래핀연구소 및 국제공동연구센터 견학의 순으로 진행됐다.
 
장경안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어서 감사하다. 중국에서도 그래핀은 중요한 연구 분야”이라면서, “기회가 된다면 세종대 그래핀연구소와 협력해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발표는 우선 홍석륜 교수의 그래핀연구소 및 GRI-TPC 국제공동연구센터 소개로 시작됐다. 홍 교수는 그래핀연구소의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김근수 교수는 ‘준양산을 위한 그래핀의 고속 화학기상증착’에 대해 발표했고, 홍영준 교수는 ‘접고 떼어낼 수 있는 LED 개발’에 관한 내용을 전달했다.
 
홍석륜 소장은 “장경안 이사장의 세종대 그래핀연구소를 방문을 환영한다”면서, “이 방문을 계기로 중국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히 유지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