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野, 靑 만찬서 ‘밥값 하겠다’ 한 與에 “충성맹세 한심”
  • 디지털 뉴스팀
  • 등록 2020-01-19 10:29:34

기사수정

새로운보수당은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을 한 것과 관련, “삼권분립, 헌법정신 따위는 짓밟은 대통령답게 국회를 평가하고 입법 주문도 대놓고 한다. 가히 삼권옹립을 받은 제왕적 대통령답다”고 말했다. 

[디지털 뉴스팀] 새로운보수당은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을 한 것과 관련, “삼권분립, 헌법정신 따위는 짓밟은 대통령답게 국회를 평가하고 입법 주문도 대놓고 한다. 가히 삼권옹립을 받은 제왕적 대통령답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이인영 원내대표 등 민주당 원내대표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을 갖고 선거법.고위공직자수사처(공수처)설치법.검경수사권 조정법 처리를 완수한 것에 대해 “고생 많이 했다”면서, “자영업자, 소상공인, 미세 먼지 등과 관련한 남은 입법 과제가 있는데 총선 뒤로 미룰 순 없다”면서 남은 민생 법안 처리도 강조했다.


권성주 새보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직전 국회의장을 청와대 하수인으로 둔 대통령답게 여당 원내대표쯤은 행동대장 취급”이라면서, “더 한심스러운 것은 그런 대통령에게 국회의 위상을 세우기는커녕 얻어먹은 밥값을 하겠다고 충성 맹세하는 여당 원내대표”고 꼬집었다.


이 원내대표가 만찬 자리에서 “맛있는 저녁 줬으니까 밥값을 하겠다”고 한 것을 비판한 것이다.


권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법안 처리 과정에서 “공존과 협력의 정치가 아쉬웠다"고 한 것에 대해선 ”유체이탈의 끝판 발언”이라면서, ”민생 파탄의 주역인 청와대에서 밥값 맹세하는 여당 대표단에 ‘잣죽이 넘어갑니까’라고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이창수 대변인도 논평에서 ”국민들은 피눈물을 흘리고, 원망소리는 끊이지 않는데, 대통령은 여당 지도부를 초청해 자화자찬 파티를 열었다“면서, ”대통령은 자신에게 충성하는 국회의원들을 보며 흐뭇해했고, 자리에 참석한 의원들은 마치 공천을 보장받은 양 기뻐했다“고 했다. 


이어 “자투리 4당과 날치기 처리로 의회폭거를 일으킨 여당 지도부에게 ‘협치의 실종’을 이야기했고, 청와대 참모진 수십 명이 민생을 내팽개치고 총선판에 뛰어든 마당에 민생법안을 입에 올렸다”면서, “그들이 있는 곳에 이율배반, 후안무치가 빠지면 아쉬운 법”이라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