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술의전당, 설연휴 ‘풍성한 문화예술’ 선물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0-01-19 23:00:13

기사수정
  • 다양한 공연과 신규 전시 프로그램 등

 ‘여자만세2’(자유소극장)

[민병훈 기자]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설연휴에도 다양한 예술행사를 준비해 가족단위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설연휴에 열리는 행사들은 ▲뮤지컬 ‘웃는 남자’(오페라극장), 뮤지컬 ‘빅 피쉬’(CJ 토월극장), 연극 ‘여자만세2’(자유소극장) ▲전시장 정상 운영 ▲1101 어린이라운지 운영이 있다. 


설 기간 중 열리는 공연.전시 일정 등의 자세한 내용과 변동사항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이번 설연휴 행사와 관련해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은 “경자년 새해 첫 명절을 맞아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가족이 공연과 전시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공연장 나들이 


한국 창작 뮤지컬계의 역사를 새로 쓴 ‘웃는 남자’(오페라극장)와 한 편의 동화 같은 뮤지컬 ‘빅 피쉬’(CJ 토월극장)가 각각 뮤지컬 팬들과 가족단위의 관객을 기다린다. 


‘추사 김정희와 청조문인의 대화’(서울서예박물관)/향조암란 

예술의전당의 창작키움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인 ‘여자만세2’(자유소극장)는 중년 여성들을 중심으로 하는 가족 간의 이야기로, 명절을 맞이해 남녀노소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설연휴 이후인 다음 달 2일 종료되는 만큼 이번 연휴에 놓치지 말아야 할 공연 중 하나다.


# 새롭게 시작한 화제의 전시를 모두 만날 기회


설연휴에도 열리는 전시는 새롭게 개막한 ‘툴루즈 로트렉 展’ ‘카스틸리오니, 이탈리아 디자인의 거장’ ‘모네에서 세잔까지: 예루살렘 이스라엘 박물관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걸작展’(이상 한가람미술관)이 있다. 


특히, ‘모네에서 세잔까지’는 인상파의 창시자 클로드 모네의 최고 걸작으로 잘 알려진 ‘수련 연못’이 포함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장 최근 개막한 ‘추사 김정희와 청조문인의 대화’(서울서예박물관) 역시 설 기간 동안 관람객을 맞는다. 온 가족이 함께 추사의 작품을 실제로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다. 지난해 9월 개막 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매그넘 인 파리’(한가람디자인미술관)는 2월 초에 전시가 종료된다.


# 새롭게 마련된 어린이라운지 통해 더욱 편하게 즐기는 설연휴 문화생활


어린이라운지는 이달 24일과 26일 정상운영하고 7세 이하의 자녀들과 공연 및 전시를 관람하러 온 관객들의 편안한 관람을 돕는다. 또한 관람객이 아닌 일반 방문객은 어린이라운지에 마련된 다양한 놀이.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