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 2020년도 양성평등실현 기금지원사업 공모
  • 김진산 기자
  • 등록 2020-01-25 21:19:24

기사수정

2019년도 제5차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회의[김진산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양성평등 기반 조성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을 위해 양성평등실현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올해 지원규모는 총 2억 원으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기획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해 공모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하고 있고 양성평등 촉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이다.


기획공모분야는 양성평등 기반 조성을 위해 정책적으로 권장하는 사업으로, ▲ 양성평등 실현 사회를 위한 여성 안전 관련 사업 ▲ 문화예술 현장에서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에 대해 정액으로 지원된다.


자유공모분야는 일상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총사업비의 약 90%를 지원한다.
 
접수기간 중 신청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적합성, 사업의 파급성, 사업수행 관련 제안사항 등에 대한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실의 자체 심사와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사업과 지원금액을 확정하고 단체에 3월중 결과를 통보를 할 예정이다.
 
성평등정책관실에서는 기금의 취지를 살려 선정된 사업이 보다 더 효과적으로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보조금 교부 전 전문가 컨설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1년간 각 단체별로 추진한 사업에 대해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업이 종료된 12월에 성과공유회 개최해 사업을 수행한 단체들의 네트워크 형성 및 역량 강화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양성평등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는 오는 2월 14일 오후 6시시까지 필요한 서류를 갖춰서 제주도청 성평등정책관실(제주시 신대로 64, 4층)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앞으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일상생활 속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