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귀농.귀촌 무료교육...선착순 150명 모집
  • 김진산 기자
  • 등록 2020-02-20 00:36:09

기사수정


[김진산 기자] 도내 농촌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인 및 예정자, 청년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제14기 귀농.귀촌 기본교육 교육생 1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제주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증진과 농업경영, 기초창업기술 등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 지원을 위해 실시한다.
 
교육기간은 다음 달 3일부터 4월 14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13회 60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7회차, 11회차는 우수 귀농.귀촌 성공사례 등 현장교육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2020 귀농.귀촌 정책 및 귀농의사결정 등 정책분야 △감귤, 밭작물, 친환경농업 등 영농기술분야 △제주 역사와 문화, 제주 사람들의 삶과 언어, 농어촌관광 등 제주의 이해분야 등으로 제주생활에 쉽게 적응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이달 25일 오전 9시부터 모집인원 150명 선착순 접수 마감한다. 본인이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한다. 


교육 신청서, 서약서 등 관련 서류는 현장에서 작성이 가능하나 혼잡할 수 있어 사전에 작성 후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에 80% 이상 출석자는 수료증(60시간),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해 줄 예정이다.
 
고보성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 초기에 어려움을 겪는 애로사항 해결로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에 도움이 기대되고 있다”면서, “교육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