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드엔젤, 치어리딩 버스킹 ‘코로나19 제로!’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0-02-19 17:33:35

기사수정

  레드엔젤 회원들이 버스킹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승준 기자] '레드엔젤(대표 박재현)'이 ‘좋아서하는치어리딩(대표 노효근)’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위축된 경제 활동에 활기를 불러일으키고, 이 상황이 하루빨리 진정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18일 오후 5시 홍대 걷고싶은거리 광장무대에서 치어리딩 버스킹을 실시했다.

레드엔젤은 김보성 홍보대사와 함께 레드엔젤 방탄마스크 7000개, 홍삼드링크 7000캔을 우한교민들에게 기부한 것에 이어 1월부터 ‘좋아서하는치어리딩’과 홍대에 새로운 버스킹 문화를 시도하는 버스킹을 기획하고 준비했다. 


레드엔젤의 박재현 대표는 “누군가를 응원하는 것이 치어리딩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응원해야 하는 때라고 생각했다”며 “매달 레드엔젤 버스킹을 통해 대한민국을 응원할 예정이니 많은 치어리딩팀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버스킹의 기획 의도를 말했다.


유튜브채널 ‘좋아서하는치어리딩’의 노효근 대표는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갈 치어리딩 버스킹을 진행하고 있을 때 레드엔젤 대표님의 제안을 듣고 대한민국의 건강을 응원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대한민국의 모든 치어리더들이 함께 하는 버스킹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버스킹에는 신인가수 ‘주원탁’, 서울올스타치어 ‘팝콘’, ‘팝플레이’, 시흥중학교 ‘BOSS’, 강원대 ‘KNU ACE’ 등이 출연하여 ‘코로나19 제로!’를 위해 공연을 펼쳤다.

한편 레드엔젤은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해 왔으며 2020년 7월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할 응원단을 준비 중이다.

‘레드엔젤 버스킹’은 메가존, 아리바리오, 인텍, 천명, 한국지네딕팜, 탈렌트화장품, KLP컨텐츠그룹, 천천, 에스엠스포츠, 제이씨오르와 함께 대한민국을 응원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