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문화재단, ‘2020 은평 청소년 뮤지컬단’ 전문예술강사 공개모집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0-03-22 19:14:46
  • 수정 2024-02-13 08:53:23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재)은평문화재단(대표 홍미경)은 지역 청소년의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2020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2020 은평 청소년 뮤지컬단’(이하 은평청소년뮤지컬단)을 함께 이끌어 나갈 전문예술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담임강사 1명과 연극, 무용, 음악 등 장르별 예술강사 각 1명씩 총 4명을 모집한다.


올해로 3년 차를 맞는 ‘은평 청소년 뮤지컬단’은 지난해 교육 중 전문예술강사들에게 7개월간 연기, 음악, 움직임에 대한 정기 교육을 받은 단원들이 직접 대본에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아 제작한 뮤지컬 작품을 결과발표회에서 선보이면서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올해 은평구 청소년들과 소통하면서 예술적 감각을 일깨워주고 새로운 내면을 이끌어낼 전문예술강사를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담임강사는 전문 예술단체 및 전문교육기관 활동 경력 10년 이상 보유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이 인정되는 자이며 각 장르별 예술강사는 활동 경력 3년 이상 보유자가 응시 가능하다.


최종합격자 선정은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서류 심사의 경우 첨부된 양식의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와 교육프로그램 운영 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를 제출하면서 관련 증명서 사본은 면접 시 제출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터뷰 심사를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최종 합격한 전문예술강사는 다음부터 올해 10월까지 주 2시간 또는 3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담임강사는 은평청소년뮤지컬단의 통합교육을 전체 운영하고, 이외 분야 강사는 각 장르별 예술 심화 학습을 담당해 참여자의 예술적 역량 향상을 돕는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efac.or.kr)의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culture@efac.or.kr)로 접수하면 되고, 마감일인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한 서류에 한해 접수 인정이 된다. 일정 및 방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추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