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스24, ‘더 해빙 The Having’ 6주 연속 1위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0-05-25 15:10:41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예스24 5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그날의 참상을 담은 소설가 한강의 '소년이 온다' 특별한정판이 새로운 2위에 등극했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은 전주와 동일한 3위를 유지했고 외면받던 아이디어가 전쟁, 질병, 비즈니스의 위기를 승리로 이끈 사례를 담은 '룬샷'은 두 계단 내린 4위로 나타났다.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한 계단 하락한 5위다.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변화에 따라 관련 도서에 독자들의 손길이 향하고 있다.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출연한 경제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코로나19 이후의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6위에 올랐다. 코로나19로 촉발된 새로운 삶의 방식인 비대면·비접촉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한 '언컨택트'가 7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개학과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장려로 집콕 중인 아이들을 위한 도서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시간여행의 주인공이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하는 그리스 편이 새로운 9위로 나타났다.


예스24 5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약판매를 시작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두 번째 그림 동화책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2'는 새로운 12위를 기록했고 에이미와 으뜸이의 유머러스한 일상 속 에피소드를 그린 '흔한남매 4'는 여섯 계단 하락해 17위에 안착했다.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8'은 출간과 동시에 19위에 올랐고 자존감이 올라가는 신기한 떡을 만드는 떡집 이야기 '장군이네 떡집'은 20위다.


이 밖에도 작가 김영하의 시칠리아 여행기 '오래 준비해온 대답'과 올해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이 세 계단씩 하락해 각각 8위와 10위를 차지했다. 


20만부를 기념해 한정판 하드커버 에디션으로 돌아온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은 전주와 동일한 14위, KBS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출연해 뛰어난 요리 실력을 선보인 가수 이정현의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은 아홉 계단 하락한 15위다. 현실에서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일러주는 '1cm 다이빙'은 일곱 계단 내려 16위에 안착했다. 


한편 5월 말 출간 예정인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과 '기억 2'는 새로운 11위와 13위로 나타났다. 집콕 책 육아를 위한 엄마표 영어 교육 입문서 '불량육아'가 예약판매 기간 동안 18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미국의 화술 전문가 카민 갤로의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말의 대가들의 화술 전략을 담은 '말의 원칙'이 새로운 1위로 등극했다.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 작품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2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