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크라우디, 퍼핏 애니메이션의 거장 ‘퀘이 형제’ 초대展 크라우드펀딩 진행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0-06-14 10:24:24

기사수정

퀘이 형제: 도미토리움으로의 초대展[이승준기자] 퀘이 형제 특별전 '퀘이 형제: 도미토리 움으로의 초대展' 개막을 앞두고 아트블렌딩의 퀘이형제 채권형 크라우드펀딩이 크라우디에서 진행된다.  

퍼핏 애니메이션의 거장 퀘이 형제 특별전 '퀘이 형제: 도미토리 움으로의 초대展'은 제21회전주국제영화제 특별 초청작으로 전주팔복예술공장에서의 특별 전시 종료 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만 날 수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의 목적은 많은 대중들에게 전시회 기획 의도를 알리고, 운영 비용 일부를 조달하는 데에 있다.

크라우디는 이번 전시회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는 투자자의 기대 수익률 및 손익분기점(BEP)이 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비해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밝혔다. <퀘이 형제: 도미토리움으로의 초대展> 크라우드펀딩 투자 시 BEP는 유료 관람객 수 1만명으로, 유사 프로젝트의 BEP가 약 8만명이었던 것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이다. 이는 본 크라우드펀딩 투자자가 전시의 선순위에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한 구조로 인해 가능해졌다.

특히 유료 관람객 7만5000명 이상을 유치하는 경우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는 연 수익률 최대 39%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투자 금액 별 전시 초대권 및 스페셜 기프트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라우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크라우디는 이번 전시회 크라우드펀딩의 기대 투자수익률은 모집금액 1억원 기준으로 산정된 것으로, 만약 입장객이 0명일 경우 최대 100% 투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시 원금손실 가능성에 대하여 충분히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퀘이 형제: 도미토리움으로의 초대展전주국제영화제와 예술의전당, 전시기획사 아트블렌딩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6월 27일부터 10월 4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기획사 아트블렌딩은 해당 전시 공간에서 지난해 6월부터 9월까지 '에릭 요한슨 사진 展'이 약 13만명의 유료 관람객 방문으로 흥행에 성공한 적이 있어, 올해는 본 전시회가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트블렌딩은 이번 전시회의 유사 진행 기간 동안 '모네에서 세잔까지' '툴루즈 로트렉 展' '퓰리처상 사진 展'과 같은 많은 관람객의 발걸음을 끌어당길 대형 전시회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과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 준비돼 있어 '퀘이형제: 도미토리움으로의 초대 展'가 그 집적 효과를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