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철승 장관 라이브커머스 출연, 소상공인 행보 디지털로 이어가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03-11 03:20:45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10일 서울 역삼동 소재의 W아카데미를 방문해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했다.


이번 방문은 권칠승 장관 취임 이후 계속되고 있는 소상공인 현장 행보의 일환으로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소상공인의 디지털화 지원 상황을 점검하고 소상공인.소비자와 소통 등을 위해 마련됐다.


권 장관은 먼저 W아카데미 내 스튜디오에서 제작 중인 라이브커머스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소상공인 제품 홍보.판매와 지원정책 소개 등을 위해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했다.


이날 샐러드 키트 판매지원에 나선 권 장관은 방송 중 샐러드를 시식한 후 제품에 대해 궁금증이 있는 시청자 댓글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을 적극 홍보했다. 


또 함께 출연한 소상공인(천영 드음 대표)에게 온라인 진출을 위한 지원정책을 안내하는 등 소상공인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출연 이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위메프 관계자로부터 W아카데미의 운영현황을 청취하는 등 관련 시설을 시찰했다.


W아카데미는 지난해 12월 소상공인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 등을 위해 마련된 시설로 카메라, 스튜디오와 편집실 등이 구비돼 있고, 교육과 라이브커머스 등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소상공인이 예약을 하면 관련 장비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W아카데미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인력들로부터 장비 사용과 콘텐츠 제작.편집 등에 대해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중기부 권칠승 장관은 “소비.유통환경의 비대면.온라인화에 대응해 디지털 전환은 소상공인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생존 전략”이라면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안착을 지원하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지원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환경에 소외되지 않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