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진로교육지원센터, 상상만발 영메이커 운영
  • 한부길 기자
  • 등록 2022-03-28 14:40:59

기사수정


[창원 한부길 기자] 경남 창원시는 26일부터 경남테크노파크 메이커 스페이스 S-cube(기업기술단장 김석종), 마산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M.L.B(취창업센터장 최원혁),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센터장 남상훈)와 함께 상상만발 영메이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상상만발 영메이커는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전문메이커 과정을 교육해 미래의 창업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원지역 메이커 스페이스 3기관 (경남테크노파크 메이커 스페이스 S-cube, 마산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M.L.B,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에서 각각 3월~8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창원시 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 후 지난 26일부터 각 기관별 커리큘럼에 따라 교육이 진행된다. 학생들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은 물론 완성된 작품들을 토대로 결과 발표회와 수료식을 진행 할 예정이고 우수결과물은 창업경진대회 출품을 계획하고 있다. 


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창원지역 메이커 스페이스 3기관과 지역 청소년 직업체험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 진로 분야 콘텐츠를 공동 개발, 운영하면서 시스템을 구축해나가는 등 상호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창원의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지역의 메이커 스페이스 기관들과 센터가 협력하여 미래의 창업가들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상상만발 영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사고로 미래를 이끌어가는 인재를 양성해 청소년들의 진로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2022 미래모빌리티와 창원 상상+, AI로 만나는 역사진로 프로그램, 창원에코드림교육, 창원 창의융합 메이커 스페이스 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