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송남중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3-28 20:01:32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에서는 28일부터 송남중학교(교장 유재흥)에서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송남중학교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는 지자체의 예산지원과 송남중학교의 활동공간지원을 바탕으로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해 사업을 운영하는 전국 두 번째 모델로 지자체.학교.청소년시설이 협업하는 방과후 돌봄사업이다.


최근 아산시 청소년 인구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청소년시설은 아산시 중앙권에 집중돼 있어 외곽지역 청소년들에게 접근성이 떨어져 문화적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남부권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문화적 혜택과 청소년시설 배치의 불균형을 해소키 위한 것이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이번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의 시작이 지역사회 내 유휴교실 및 공간을 활용한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을 위한 전용공간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지명근 관장은 “지자체와 송남중학교의 적극적인 의지와 노력으로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할 수 있게 되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키 위해 방과후 학습지원,전문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