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2022 제1회 마을진로놀이터 'May, My Festival'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5-24 20:31:42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재)아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심장근) 산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은 지난 21일 마을진로놀이터 'May, My Festival'을 성황리에 마쳤다. 


마을진로놀이터 'May, My Festival'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5월의 어버이날, 바다의 날 등 다양한 날을 주제로 어버이날 보틀 컵케이크 만들기, 멸종위기 동물 알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열렸다. 또한, 아산시 복명가왕.청소년동아리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서포터즈단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했고, 청소년운영위원회.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 등 100여명의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참여해 자신의 재능으로 시민 400명 대상 재능나눔을 실천해 더욱 의미 있었다. 


이번 행사 시 환영사를 진행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김지원(온양고등학교.3)청소년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만든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셔서 뿌듯했고,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청소년활동을 올해 활발히 진행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지명근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진로개발과 전문직업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신청은 오는 6월 14일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모집마당을 참고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