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대병원 권역뇌혈관센터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 획득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5-25 20:20:53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원광대병원(병원장 서일영) 권역뇌혈관센터가 대한뇌졸중학회로부터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Thrombectomy-capable Stroke Center)’ 인증을 획득했다. 


대한뇌졸중학회는 전국 어디서나 뇌졸중 환자가 발생해도 신속하게 최적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뇌졸중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뇌졸중센터 인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이미 2019년 대한뇌졸중학회 인증 뇌졸중센터로 선정됐는데, 변화하는 뇌졸중 치료의 발전에 맞춰 확대된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을 시행하고 있다. 


인증기간은 2022년 3월 1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3년이다. 


이번 인증 평가 항목은 △응급·급성기 적정진료 및 역량 △뇌졸중 집중치료실 △중환자 진료 △뇌졸중팀 및 중재 시술 의료진 △뇌졸중 레지스트리 운영과 질 향상 활동 △적정진료 및 시설 등이다. 


원광대병원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권역심뇌혈관센터가 혈관 재관류치료에 있어 적절한 진료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신속하고 적정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급성 뇌경색 환자는 혈전용해제 약물을 사용해 혈전을 용해시키거나, 기구를 뇌혈관에 넣어 혈전을 직접 끄집어내는 시술을 통해 재관류 치료를 시행하게 되면 후유증이 줄어들고 일상생활에로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뇌 조직이 손상되기 전 빠른 시간 내 치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24시간 높은 수준의 재관류 치료 능력을 갖춘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정진성 원광대병원 뇌혈관센터장(신경과 교수)은 “이번 재관류 치료센터 인증으로 원광대병원 뇌혈관센터가 전북 권역의 급성뇌경색 환자의 초기 대응과 응급치료에 있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면서, “앞으로도 인력구축 및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지역 내 급성기 뇌졸중 환자들이 이른 시간 내에 최선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양질의 뇌졸중 진료체계를 구축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