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문학번역원, 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대회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6-20 23:22:04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한국문학번역원이 외국인 독자를 대상으로 '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 대회'를 오는 9월 1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글, 그림, 영상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대상 도서 5종 가운데 원하는 작품을 읽고 다양한 형태의 리뷰 콘텐츠를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대상 도서는 미국에서 드라마로 제작되는 김언수의 '설계자들', 일본 서점 대상 번역소설 부문에서 수상한 손원평의 '아몬드', 전 세계 스테디셀러이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황선미의 '마당을 나온 암탉', 브라질과 콜롬비아 등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정유정의 '종의 기원', 조남주의 '82년생 김지영' 이다. 


글 부문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3개 언어권으로, 그림과 영상 부문은 한국어를 제외한 모든 언어로 진행되며 접수 기간은 부문별로 다르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리뷰를 올리고 대회 누리집(http://klwave.or.kr/review/)에서 참가자 정보와 작품 설명, 리뷰 링크 등을 등록하면 된다.다.


번역원은 한국문학을 낯설게 느끼거나 대회에 어떻게 참가할지 모르는 참가자들을 위해 부문별 가이드 영상을 제작해 한국문학번역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KltiOrKr)에 배포할 예정이다.


부문별 1등 수상자에게는 방한 항공권 바우처가 증정된다. 그 외 수상자들에게도 태블릿 PC와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발표된다.


또한, 대회 기간에 본 행사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literature.review/)과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klrc_official)을 통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