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스마트환경에너지공학과정 박민주 학생, 교육부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선정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6-25 13:12:42

기사수정

창원대 스마트환경에너지공학과정 박사과정 박민주 학생.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스마트환경에너지공학과정 박사과정 박민주 학생(지도교수 정대운)이 한국연구재단의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박사과정생 연구지원사업’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과학기술분야 기초연구 사업으로, 박사과정생을 대상으로 박사학위 논문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연 2000만 원, 최대 2년간이다. 


박민주 학생의 연구 과제는 ‘바이오가스 개질반응을 위한 니켈 기반 페로브스카이트 촉매의 합성지도 도출 및 최적 촉매 개발‘을 주제로 한다. 해당 과제는 최근 폐자원 에너지화 연구가 주목받고 있는 시점에서 시기적절한 연구로, 특히 폐자원 수소화 연구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민주 학생은 박사과정 중 상위 10% SCI급 논문 포함 13편의 논문을 게재해 학술적 성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환경부 장관상 등 8회의 수상경력이 있다. 


창원대 스마트환경에너지공학과정은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은 이번 박민주 학생이 창원대에선 최초로 선정된 것이기에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박사과정생들이 선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민주 학생은 "과제가 선정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수님의 지도와 에너지&환경공학연구실에 깊이 감사드린다. 과제책임자로서의 본분을 다해 더욱 가치 있는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