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학사편입학' 지원자 크게 늘어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6-26 09:43:21
  • 수정 2022-06-26 09:55:27

기사수정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박광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지난 1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학위를 갖고도 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에 열중인 직장인들의 '학사편입학' 지원자 증가 추세가 돋보인다.


서울디지털대 '학사편입학'은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가 지원가능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가 지원하는 전형으로 1년간 수업료 40% 감면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학사편입학 한 송영선 학우는 "친고령 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치고 보건행정전공에 학사편입학하며 남편도 탐정전공에 함께 입학했는데 일과 학업 속 분주함을 함께 동기부여로 시너지를 얻고 있다"면서, "서울디지털대 스마트러닝 시스템도 편리해 주변에 공부에 뜻이 있는 지인들에게 적극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사이버대학의 콘텐츠 제작 인프라와 스마트러닝 시스템의 편의성이 널리 알려졌고 특히 우리 대학은 매해 미래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학과 개설로 학사학위 또는 석·박사학위를 취득 후 학사편입학하는 학우들이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서울디지털대는 34개 학과와 전공에 연간 930여 개 교과를 개설해 운영중이다. 2021학년도에 팬데믹 이후의 시대를 대비한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보건의료행정, 탐정전공 등 6개 전공을 신설한 데 이어 2022학년도에 미래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웹툰웹소설, 노인복지, 정보보안, 예술치료전공 등 4개 전공을 신설해 입학생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서울디지털대는 2022학년 2학기부터 고교 졸업 이상 학력자가 신입학하거나 4년제 대학교 수료자 또는 졸업생이 편입학 수혜받는 일반전형의 신인재.배움인 장학이 이번 2학기부터 1년간 수업료 감면율을 대폭 확대했다.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등록금 전액을 수혜받을 수 있다.


또 장애인과 군.경.소방관에게는 반값 등록금을 부여하고 군.경.소방.협약 공무원 가족, 다문화가정, 귀화허가자, 재외국민 및 외국인 대상으로는 입학금 및 매학기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군에서 취학추천을 받지 못한 부사관과 장기복무 제대군인도 반값 등록금혜택을 부여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추가로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8구간 이내로 선정되면 등록금 전액의 국가장학금을 수혜받을 수 있다.


한편, 다음 달 14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1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주는 '학사편입학'△고교 졸업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와 전문학사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수료자에게 1년간 수업료 30%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 산학협력 기관의 산업체 재직자에게 매 학기 50%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 북한 이탈 주민에게 최대 5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을 모집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