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땅끝에서 강화까지 국내 최장 걷기여행길 ‘서해랑길’개통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6-26 01:52:13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한반도 서해안을 연결하는 국내 최장거리 걷기여행길인 ‘서해랑길’이 22일 정식 개통했다. 


서해랑길은 동.서.남해안 및 DMZ 접경 지역 등 우리나라 외곽 길을 연결한 코리아둘레길의 서해안 구간이다. 지난 2016년 동해안 해파랑길, 2020년 남해안 남파랑길에 이어 세 번째로 개통되는 서해랑길은 해남 땅끝마을에서 인천 강화 DMZ 접경지역에 걸친 109개 구간, 1,800 킬로미터 길이다.


서해랑길 개통 선포식은이날 서해랑길 62번 노선의 종점인 충남 보령 천북굴단지 공원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신상용) 주관으로 열린다. 


행사엔 문화체육관광부 조용만 차관, 공사 노점환 국민관광본부장, 김동일 보령시장, 이우성 충청남도 문화체육부지사 비롯하여 각 기관 관계자, 서해랑길 원정대원, 코리아둘레길 지킴이 및 자원봉사단 등 200여 명이 참가한다. 행사 후엔 서해랑길 62번 노선 일부 구간(1.5 킬로미터)을 직접 걸을 예정이다.


개통에 맞춰 다양한 국민 참여 행사도 마련했다. 걷기여행 안내 누리집인  ‘두루누비’를 활용해 서해랑길 1개 노선 이상을 완보한 사람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고, 서해랑길에서 발견한 인생사진 장소를 누리소통망(SNS)에 소개하면 호응도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나만의 서해랑길 인생사진 공모전’도 진행한다.


서해랑길 개통 기념 행사와 관련 자세한 정보는 ‘두루누비’ 누리집(www.durunubi.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서해랑길 전체 109개 구간에 대한 상세 내용과 위치정보시스템(GPS) 기반 노선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정용문 레저관광팀장은 “서해랑길은 서해안의 갯벌과 다양한 섬, 붉은 낙조 등 서해안만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어 많은 걷기여행 동호인들이 정식 개통을 기다려왔다”면서, “관광객에게는 걷기를 통한 힐링 뿐 아니라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보유한 새로운 여행 목적지로 환영받고, 지역사회에는 관광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