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레일유통, 1사1촌 마을 학생 장학금 및 물품 후원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6-26 16:56:40

기사수정

코레일유통, 노사공동 1사1촌 마을 학생 장학금 및 물품 전달식(사진 왼쪽 코레일유통 이광진 경영관리본부장, 사진 오른쪽 코레일유통 노동조합 강재훈 위원장)[박광준 기자]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23일 경기도 연천군 중면에 위치한 1사1촌 황산리 마을을 찾아 지역소멸 회생지원을 위한 학생 장학금 및 물품 후원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1사1촌 마을의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소외된 비무장지대(DMZ) 거주 농촌에 대한 관심을 통해 나눔경영을 실천키 위해 추진됐다. 


민통선 내 1사1촌 마을을 함께 방문한 코레일유통 경영진과 노동조합 간부 7명은 마을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면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역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농촌마을에 대한 지원방안과 농산물 판로개척 방안을 논의하는 등 도농간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코레일유통은 황산리 마을 인재양성을 위해 초중고 학생 3명에게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고 주민들의 선호가 높은 1백만원 상당의 생활용품도 전통시장에서 구매해 전달했다. 


사회공헌활동에 참석한 코레일유통 이광진 경영관리본부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마을을 지원하기 위해 노와사가 하나 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참석했다”면서, “앞으로도 1사1촌과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일손돕기 및 봉사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 연천군 황산리 마을과 자매결연을 통해 매년 노사 공동으로 봉사활동 및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했고, 도농상생 경영과 농촌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