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물류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현장 견학 실시
  • 한부길 기자
  • 등록 2022-07-21 15:44:28

기사수정


[창원 한부길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산업진흥원과 함께 ‘2022년 창원형 물류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의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21일과 22일, 양일 간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창원1물류센터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견학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2022년 창원형 물류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의 직무.현장체험을 지원zl 위한 목적으로 물류센터의 재고.포장.입고.출하 등 물류 프로세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고, 실무경험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통해 창원시 관내 물류 전문인력을 양성키 위한 첫걸음으로써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우선,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센터 소개와 함께 실제 물류의 재고처리 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관계자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현장 투어가 진행됐다. 쿠팡물류센터로 입고되는 화물의 크기별 분류, 자동 이송 및 포장, 적재 및 출하 등 화물 관리 현장을 체험했다.


또한, 지역 인재 채용에 관한 계획 및 설명이 있었고, 현장 견학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Q&A 시간이 함께 마련됐다. 각 부문별 채용기준 및 절차 등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담당 업무에 관련된 정보 공유 및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견학에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종근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이번 물류기업 현장 견학을 통해 물류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창원시 또한 앞으로도 지역의 물류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창원특례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은 지역의 물류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해 물류관리사 및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온라인 교육)과 무시험 소형 지게차(3톤 미만) 운전면허 취득과정(오프라인 교육)으로 구성된 '2022년 창원형 물류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향후에도 지역의 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