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가족과 함께 즐기는 공예여행 '감고당길 공예마켓'...10월 주말마다 열어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0-02 00:42:11

기사수정
  • 안국동 감고당길, 1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 일 한 달 간 개최


[이승준 기자] 10월 주말 종로구 안국동 나들이 계획이 있다면 감고당길 일대를 방문해보자. 다양한 공예가의 공예품을 만날 수 있고 직접 참여 가능한 공예 체험교실이 열린다. 


서울시는 1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주말 종로구 안국동 감고당길 일대에서 ‘감고당길 공예마켓’을 운영한다.


3년 만에 개최되는 ‘감고당길 공예마켓’은 가죽, 금속, 도자, 섬유 등 120여 개의 다양한 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여성 공예마켓이다.


예비, 초기 공예가를 포함해 여성 공예가 약 120여 명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공예품을 소개하는 공예마켓으로, 지난 2015년 첫 개최부터 지금까지 서울의 대표적인 공예마켓의 자리를 지켜왔다.



이번 감고당길 공예마켓은 공예분야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여성 공예가와 시민이 만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아이와 엄마아빠가 함께 공예를 체험하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마켓에는 천연 양모와 특수 바늘을 이용한 인형, 열쇠고리 등 양모제품(샐리와 양), 수묵화 기법을 활용해 야생화를 그려 넣은 접시, 컵 등 도자제품(영희), 유리공예 기법을 활용해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표현한 유리공예(아모프 스튜디오) 등이 참가하여 예비.초기의 공예창업가의 다양한 공예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여성 공예 창업가들의 다양한 판로 지원을 위해 ‘체험 클래스’를 함께 운영한다. ‘나만의 문양 은반지’, ‘댕기에 피어난 어여쁜 우리꽃’, ‘세라믹 비즈로 장식한 우드목걸이’, ‘내 손으로 피우는 종이꽃’, ‘라탄 티코스터 만들기’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참여 가능한 체험 클래스가 준비됐다. 



또한 컬러링 엽서 꾸미기 체험이 상시로 운영돼 아이들이 엽서를 꾸미는 동안 엄마아빠는 힐링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10월 한 달 동안 가족과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도심 속으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일상에서 가장 가까운 공예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개장 이벤트를 포함, 매 주마다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감고당길을 오가는 시민을 맞을 예정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의 대표적인 공예마켓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감고당길 공예마켓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시길 바란다”면서, “복잡한 도심 속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잠시나마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