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보건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출범식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10-03 18:31:04

기사수정

지난달 29일 대구보건대 인당아트홀에서 열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출범식 모습/대구보건대 제공[박광준 기자]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출범식이 지난달 29일 오후 대구보건대 인당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일수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 김영철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대구보건대 총장), 조재구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대구 남구청장)을 비롯해 전국 30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선정 컨소시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은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 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 분야를 선정,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사업이다.


1부 출범식에서는 내.외빈 축사를 시작으로 사업 소개 및 추진경과 보고,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비전 선포식, 동판 수여식 및 기념 촬영이 이어졌다.


동판 수여식은 수도권, 충청강원권, 대구경북권, 부산울산경남권, 호남제주권 순서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오산대와 대구보건대, 광주보건대가 컨소시엄 사업계획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상명대 장덕호 교수의 기조강연 '전문대학-기초자치단체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으로 출범식을 마무리했다.


김일수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의 연계를 토대로 생애 전주기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통해 전문대학이 평생직업교육 중심축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데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