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HDC현대산업개발, 논산 아이파크 28일 분양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2-10-31 13:55:36

기사수정


[우성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28일 논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충남 논산시 대교동 235-1번지에 조성된 논산 아이파크는 지하 2층, 지상 24층, 총 7개 동 453가구 규모의 아파트이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51가구 △84㎡B 146가구 △84㎡C 82가구 △106㎡ 71가구 △152㎡pH 2가구 △158㎡pH 1가구로 구성된다. 


논산 아이파크의 가구 대부분은 원활한 채광과 통풍을 위해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그리고 모든 가구에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다. 또한 입주민의 다양한 주거 공간 선택을 위해 2면 개방 타워형 평면, 테라스형 펜트하우스를 공급했다. 특히, 테라스형 펜트하우스는 논산시 아파트 최초로 적용된 유형이다. 이와 함께 게스트하우스 2개소까지 배치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논산 아이파크 내부는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84㎡A에는 넓은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84㎡C에는 복도와 주방에서 사용 가능한 팬트리 공간을 제공한다. 84㎡B에는 주방과 거실을 연결해 보다 넓은 다이닝 공간을 연출했다. 그리고 106㎡의 경우, 주방 옆에 배치된 다목적실을 팬트리로 변경하고 남은 부분을 다이닝 공간으로 확장해 주방의 개방감을 확대하고 다이닝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논산 아이파크 단지는 입주민에게 힐링을 선사할 총 4가지 테마의 자연 공간으로 둘러싸여 있고 중심부에는 드넓은 다목적 커뮤니티 광장이 자리하고 있다. 또 입주민 휴식용 워터프론트 공간, 어린이·유아 통합 놀이공간 및 어린이집, 경로당,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과 같은 주민공동시설도 마련돼 있다.


논산 아이파크는 입주민에게 스마트 라이프를 제공키 위한 월패드, 스마트 스위치 등 아이파크만의 첨단 스마트 홈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입주민들은 가구에 적용된 월패드와 스마트 홈 앱을 연동해 조명, 난방, 환기 제어부터 방문객과의 통화까지 어디서나 원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날씨 정보 확인,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자차 위치 확인 등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비어 있는 주차공간을 식별해 알려주는 주차유도 시스템 등 공용 스마트 기능까지 공급한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구조적 안전 보증기간을 30년까지 늘리고 스마트 LED 감성 조명 및 주차장 LED 조명제어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아이파크의 품질과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논산 아이파크는 주변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것이 특징이다. 도보 5분 거리에는 KTX 논산역, 시내버스정류장, 시외 및 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해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근방의 서논산IC와 4번·23번 국도는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성을 보장한다. 


논산 아이파크 주변에는 완성된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우선, 도보 10분 거리에 화지중앙시장을 중심으로 중심상권이 형성돼 있어 입주민들은 쇼핑과 병원, 금융기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반경 1Km 내에는 놀뫼유치원, 동성초, 반월초, 논산여중, 쌘뽈여중·고, 논산공고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자리했다. 


논산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충남 논산시 내동 501번지에 마련됐다. 논산 아이파크는 이달 28일 분양을 시작한다. 청약 접수는 다음 달 7일부터 9일까지이고, 당첨자발표는 16일이다. 사전서류접수는 19일~25일까지이고 정당계약은 29일~12월 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