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정숙 (주)빅포스 대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2-02 07:30:50
  • 수정 2022-12-02 10:00:10

기사수정
  • 2022년 제 15회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어워즈


[이승준 기자] 1일  박정숙 ㈜빅포스 대표는 2022년 제 15회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베스트 어워즈는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전 분야에 걸쳐 브랜드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선도한 인물, 기업단체를 선정한다


이날 2022년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에는 의정부문 (최미옥 원주시의회 부의장)을 시작, 대중가수부문(박상민), 여성가수 부문(도원경), 엔터테인먼트 부문 (배슬기 등 총 24명에 걸친 기업인 시민단체인, 연애인, 교수 등이 선정됐다.

 

박정숙 대표(Eellen)의 외유내강의 빛을 의미하는 바와 같이 15년 이상의 교육컨설팅 사업을 통해, 교육청, 노동부, 한국인력개발원, 산업인력개발원과 연계한 교육사업과 함께, 17가지 종류의 자격증을 발급하는 면허를 획득했다. 또 전국 100여개 대학교에 강사파견 및 자격증을 발급했고, 교육컨설팅사업과 개인적으로는 100평 이상의 평생교육원과 20여명의 직원들의 대표로 30대 여성 CEO 이기도 했다.



경기도 파주교육청의 파주지역의 전체 초등학교 방과후 교사들을 교육한 바 있고, 두원공과대학교의 외래교수로 8년 정도 교수활동을 했다. 현재도 운영하고 있는 한국유아교사센터의 대표로 두원공과대학교 보육과는 MOU체결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여성 CEO이다


전국 유아교육과 거제대학교 MOU체결, 김해대학교 MOU체결, 강원대학교 MOU체결 등을 통해 교육사업에서도 선두를 달리는 이 시대 모범이 되는 여성 CEO이다. 


20대부터 개인 사업을 시작, 한국유아교사센터대표, 성남창업평생교육원 대표, 우리두리풍선아트 대표, ㈜다원 대표, ㈜나눔찬 협동조합 대표, 한국유아교사협회 회장을 역임했고, ㈜ 빅포스의 현 대표이다  


주식회사 빅포스의 포스란 그리스어로 빛을 의미하고 큰 빛을 의미하는 빅포스는 작은빛들이 모여 큰빛을 만드는 회사를 넘어 기업이 될 것이면서 유통시작의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박정숙 대표는 사회공헌 부문발전에 크게 기여하면서 이날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고, ㈜ 빅포스를 유통, 제조, 교육, 수출 등 광범위 사업으로 확장시켜가고 있다. 



유년시절부터 주위 어렵게 사는 사람들을 볼 때면 반드시 성공해서 나누고 되돌아 보고자하는 마음이 컸던 박 대표는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약한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은 마음이 컸기에 빅포스는 많은 이들에게 빛이 되는 회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사회공헌을 위해서 회사 순이익의 10%는 선교사업을 지원할 계획을 갖고 있고, 회사의 순이익의 일부는 주주들과 함께 나눔의 마음으로 12월 중순에 오픈을 앞둔 포스몰은 종합쇼핑몰로써 서민들에게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사람들은 박정숙대표를 엘렌대표로 부르고 있고, 인터뷰 중 계속적인 감사의 연발과 많은 이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정직하고 선한기업을 만들어가겠다"는 포부와 함께 "초창기 함께 회사를 만들어가는 기적의 멤버들과 함께 선한부자가 되어보자는 다짐과 자랑스런 한국인 어워즈 대상수상에 좀더 깊은 의미를 새겨 본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