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2023학년도 드론전공 신설...IT공학 플랫폼 교육 선도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12-07 21:25:52

기사수정
  • 2023년 1월 19일까지 첫 신입생 및 3학년편입생 모집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드론전공을 신설하고 2023학년도에 첫 신입생 및 3학년편입생을 모집한다./사진제공=게티이미지뱅크[박광준 기자]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드론전공을 신설하고 2023학년도에 첫 신입생 및 3학년편입생을 모집한다.


2023학년도에 드론 교육에 첫발을 내딛는 서울디지털대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정비 등의 전문기술직, 각 분야의 드론 운용 영역, 드론 데이터 처리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 영역등 드론과 관련된 전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발부하는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자격증 취득도 지원한다.


먼저 ‘드론 설계 및 정비 전문가 과정’은 드론 설계 및 정비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 배출을 목표로 드론과 항공, 로봇 분야에 대한 지식과 운용, 정비와 관련된 능력을 배양하고 드론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 유지보수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가를 양성한다.


‘드론 운용 전문가 과정’에서는 드론 운용 분야의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국방, 경찰, 소방, 산업 등 드론이 활용되는 분야에서 각 분야의 목적에 맞도록 드론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가를 양성한다.


‘드론 데이터 활용 전문가 과정’에서는 드론을 활용해 획득하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드론에 탑재되는 각종 측정 장치를 통해 획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활용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 서울디지털대학교에 개설된 기계로봇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방방재학과, 국방융합전공 등 IT공학부의 학과들과 연계해 드론 활용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플랫폼학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김태우 드론전공 주임교수는 “드론은 그 자체로 기계, 로봇,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공학적인 기술을 시험하고 고도화하는 플랫폼이자 드론을 통해 얻는 정보를 가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융합적 시스템”이라면서, “2023학년도에 신설한 서울디지털대 드론전공에서 새로운 산업혁명의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100% 스마트러닝으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3학년도에 신설한 드론전공, 생활스포츠전공, 국제학과 포함 34개 학과.전공에서 내년 1월 19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