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앙대학교병원, 2022년 제1회 안전보건캠페인 실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2-09 02:51:23

기사수정
  • 안전하고 신뢰받는 병원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방침 일환


[이승준 기자]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제1회 안전보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해요 안전, 존중해요 서로'라는 슬로건 아래 교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교직원 상호간의 배려를 통해 직원과 환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신뢰받는 병원환경을 조성키 위해 시행됐다.


3일간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안전보건 우수부서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직원과 부서를 격려하고,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 안전보건관리팀 등이 병원 전체 라운딩을 통해 교직원들과 위험요인을 직접 살펴보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건축물 붕괴 상황을 가정한 재난대비훈련을 실시해 교직원들이 재해발생 시 대응 방법, 교직원 및 내원객 대피유도, 응급구조팀 출동 및 이송까지 실제와 유사한 상황이 연출된 훈련에 참가하면서 입체적인 재난 대응 상황을 체험했다. 또한,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질식재해 사고 시 안전장비를 사용한 구조훈련, 유해위험인자 노출 시 대처훈련 등을 통해 사고대응 능력도 강화했다.



특히, 병원이 일터인 직원들에게 안전의 가장 기본인 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직원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됐는데, 팝아트 전문가가 진행하는 컬러테라피 프로그램 '팝아트 DIY - 행복한 얼굴 그리기' 시간을 가져 많은 교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에 직접 참여한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외래, 병동 등을 둘러보며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유해위험상황을 확인하고, 근로현장에서 교직원들의 고충도 직접 들어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마련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중앙대병원은 직원과 환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안전문화 정착 및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학교병원은 지난 9월 7일 안전하고 신뢰받는 병원을 구축키 위해 직원과 환자가 함께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핵심가치로 규정하는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고, 병원 안전보건 전담조직인 안전보건관리팀을 신설하고 산업재해와 안전사고 ZERO 달성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및 다양한 안전강화 활동들을 수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