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 대통령, 동포 간담회서 "UAE는 최상의 파트너"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1-15 20:28:23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 첫날인 14일 저녁(현지시간) 아부다비의 한 호텔에서 동포 간담회를 열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만찬을 겸한 간담회에서 "포스트 오일 시대를 준비하는 UAE와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대한민국은 최상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순방을 계기로 두 나라의 미래 공동 번영을 위한 획기적인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면서, "바라카의 성공을 이을 수 있는 역사적인 협력 사업을 기대하고 계신 동포 여러분의 염원에 부응하도록 우리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올해 저는 대한민국의 번영을 발목 잡는 폐단을 정상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국가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면서, "우리 기업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했다.


과거 동포들의 중동 시장 개척 노력을 거론하면서 "동포 여러분께 더 높은 발전과 성장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정부가 최선의 지원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양국 간 협력 분야를 다변화하고, 1만여 UAE 동포 사회도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가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 권영세 통일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 7명의 장관이 배석했다.


대통령실 주요 참모들과 함께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이명박 정부 청와대 국정기획수석비서관을 지낸 곽승준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도 특별수행원 자격으로 함께했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앉은 헤드 테이블에는 최성회 칼리파대 기계공학과 교수, 바라카 원전 엔지니어인 손희진 씨, 김지혜 재UAE 한국미술콘텐츠 협회장, UAE 왕립 셰이크 칼리파 전문 병원(SKSH) 고은영 전문의 등이 동석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