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가대표 스포츠 마케팅 서포터즈 '국대 스마터즈 2기' 모집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1-20 01:18:47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항저우아시안게임을 준비하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 선수들을 홍보하고, 나아가 종목단체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키 위한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국대 스마터즈 2기’를 모집한다.


국대 스마터즈 프로그램은 회원종목단체 마케팅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서 지난해 1기 활동을 시작했고, 25개 종목의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해 종목 인지도 제고와 콘텐츠 제작 및 노출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일조했다.


이번 국대 스마터즈 2기는 2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스포츠에 관심 있는 MZ세대들을 대상으로 스포츠마케팅 전문가의 역량교육과 특강 및 워크숍을 진행하고, 특히 이번 2기 활동에는 항저우아시안게임을 준비하는 29개 종목이 참여해,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홍보와 함께 종목별 주요 콘텐츠 제작(국내외 훈련 및 대회 현장 취재, 국가대표 인터뷰 등) 및 마케팅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대 스마터즈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활동인증서를 제공한다.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우수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모집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29일까지이고,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4인 1팀 단위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오지윤 대한체육회 스포츠마케팅사업단장은 “지난해 처음 도입한 국대 스마터즈 활동이 우수한 인재들의 활동 덕분에 종목단체 마케팅 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면서,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중심으로 국민들에게 더 다양한 스포츠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국대 스마터즈 2기 활동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