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프로배구 현대건설, 허리 아픈 야스민 대신 몬타뇨 영입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2-07 03:05:35

기사수정

사진=현대건설 구단 제공[이승준 기자] 프로배구 여자부 1위 현대건설이 결국 외국인 선수를 교체했다.


현대건설은 6일 "허리 부상으로 이탈한 야스민 베다르트(등록명 야스민)를 대신해 새 외국인 선수 이보네 몬타뇨(28.등록명 몬타뇨)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신장 188㎝의 아포짓 스파이커 몬타뇨는 콜롬비아 국가대표 출신으로 스위스 리그에서 2년 연속 득점왕을 차지했던 우수한 선수"라고 소개한 뒤 "최근까지 터키 2부리그 무라트파사 벨레디예시에서 주 공격수로 활약하며 팀 공격력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몬타뇨는 국제이적동의서(ITC) 발급 및 선수등록 절차를 거친 후 곧바로 실전 경기에 투입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5라운드 안엔 합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몬타뇨는 "그동안 뛰고 싶던 한국에서 경기하게 설렌다"면서, "현대건설이 우승할 수 있도록 모든 능력을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프로배구 현대건설은 팀의 주포 야스민이 지난해 12월 허리 디스크 시술을 받은 뒤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토종 선수들로 경기를 치러왔다.


현대건설은 베테랑 황연주 등으로 야스민의 공백을 메웠지만, 지난달 GS칼텍스, 한국도로공사에 연이어 패하는 등 한계를 드러냈다.


이에 현대건설은 외국인 교체를 서둘렀고, 터키에서 뛰던 몬타뇨를 영입했다.


야스민은 2021년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 전체 2순위로 현대건설에 입단했고 리그 최고의 공격수로 이름을 날렸다.


그러나 올 시즌 초반 어깨 부상으로 이탈했고, 최근 허리 부상으로 결장이 길어졌다.


현대건설은 "야스민의 치료는 끝까지 책임질 계획"이라면서, "당분간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