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나눔재단, 제12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3-15 21:01:24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아산나눔재단은 제12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어록 중 '불굴'을 주제로 한다. 모집 및 심사 후 사업실행, 데모데이 순으로 약 8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다음달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예비 창업팀을 대상으로 한 '도전 트랙', 법인 설립 2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성장 트랙'으로 구분해 열린다. 총 14개 팀을 최종 선발하고 총 상금을 1억8000만원에서 2억4000만원으로 늘렸다.


참가하는 모든 팀은 사무공간과 시드머니가 제공된다. 약 6개월간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사무공간을 지정 받는다. 도전 트랙, 성장 트랙 참가팀에 각 500만원과 1000만원의 시드머니가 주어진다.


성장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가가 1:1 전담 멘토링을 맡아 사업실행 단계를 돕는다. 여기에 분야별 전문가 특강과 네트워킹이 이뤄지고, 데모데이에서 선보일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 준비 및 자문을 실시한다.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모든 팀은 '마루베네핏'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 법률, 번역, 클라우드 크레딧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홍보마케팅,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의 혜택도 받는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모두가 어려운 때이지만 가능성에 도전하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불굴의 도전정신은 여전히 존재할 것이라 생각해 대회 규모를 더 키웠다”면서, “아산나눔재단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전국 각지의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이들의 열정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