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프랜차이즈協, 제11기 KFCEO 과정 개강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3-24 19:18:00

기사수정

주임교수 이경희 부자비즈 소장이 1주차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프랜차이즈협회[이승준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부자비즈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11기 KFCEO 교육과정’이 공식 개강했다.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관 3층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김재영 수석부회장, 손석우 교육위원장, 강석우 상근부회장, 조동민 명예회장 등 협회 임원진과 전병진 KFCEO 총동문회장, 오기성 10기 원우회장 등 총동문회 임원진과 58명의 11기 신입원우가 참석했다.


김재영 수석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2014년 출범 이후 본 과정에서 갈고 닦은 위기의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원동력이 된 바 있다”면서, “올해도 어려운 시기가 예상되는 만큼 성실히 과정을 수료하시고 협회와 함께 업계 재도약을 이끌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첫 날 교육은 KFCEO 과정 주임교수인 이경희 부자비즈 소장이 ‘프랜차이즈 성장 원리와 미래 경영전략’을 주제로 프랜차이즈 모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사례를 통해 성공 전략을 함께 기획했다. 또 신입 원우들과 협회.총동문회 임원진들이 친목을 쌓고 소통하는 저녁 만찬 시간도 진행됐다.


제11기 KFCEO 과정은 오는 6월 19일까지 14주 일정으로 매주 월요일 진행된다. △한솥 △준오헤어 △자담치킨 △미도인 △나루가온 △생활맥주 △죽이야기 △와바 등의 성공 프랜차이즈 CEO 강연과 △㈜벨킨스 △푸드노트 △베지스타 등 혁신 기업 대표들의 토크쇼도 진행된다.


△최영홍 한국유통법학회장 △김상훈 서울대 교수 △권순우 한국자영업연구원장 △최인용 가현택스 대표세무사(협회 협력위원장) 등 학계.업계 전문가들의 이론.실무 강연과 ㈜이디야 드림팩토리, ㈜서해수산푸드, ㈜기영에프앤비 등 현장 탐방 워크숍, 그리고 각종 네트워킹 행사 및 졸업여행도 예정돼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