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몸값'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장편 경쟁 부문 진출...진선규 참석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3-29 22:16:56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이 국내 OTT 오리지널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다고 28일 밝혔다.


'몸값'은 28일(현지시간)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측의 발표로 장편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을 받았다. '몸값'은 장편 경쟁부문 후보작 10편과 경합을 벌이면서, 베스트 시리즈, 음악상, 각본상, 배우상 등 5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은 전 세계 드라마.시리즈 콘텐츠를 대상으로 마련되는 축제로, 올해는 다음 달 14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지난해에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와 '술꾼도시여자들'이 2022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부문에 나란히 초청돼 K-콘텐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고, 티빙은 이번 '몸값' 장편 경쟁부문 공식 초청을 통해 2년 연속 칸 시리즈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시리즈의 주역인 진선규는 칸으로 출국해 현지 관계자, 관객 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은 서로의 '몸값'을 두고 흥정하던 세 사람이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에 갇힌 후, 각자 마지막 기회를 붙잡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면서 광기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압도적 몰입을 선사하는 원테이크 촬영기법과 진선규, 전종서, 장률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입소문을 모은 '몸값'은 지난해 10월 공개 첫 주 기준 역대 티빙 오리지널 중 시청UV 최고치를 기록한 데 이어, 2주 연속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면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어 11월에는 티빙과 파라마운트+의 두 번째 파트너십 작품으로 선정돼 올여름 파라마운트+를 통해 글로벌 공개를 앞두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스타인사이드더보기
 스크린과의 만남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