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리그1 인천, 센터백 권한진 동점골로 광주와 1대 1 무승부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5-22 02:06:07

기사수정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이승준 기자]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가 센터백 권한진의 동점 골로 광주FC와 가까스로 비겼다.


인천은 20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14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35분에야 나온 권한진의 골로 광주와 1대 1로 비겼다.


최근 분위기가 가라앉은 두 팀 모두에 매우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이다.


인천은 4경기(2무 2패)째 무승의 사슬을 끊지 못했다.


7라운드까지 4승을 올리면서 신바람을 내며 '돌풍의 승격팀'으로 주목받던 광주는 이날로 7경기(3무 4패) 연속 무승을 기록했다.


광주는 전반 8분 만에 센터백 안영규의 골로 앞서나갔다.


오른쪽에서 올라온 코너킥을 두현석이 발리슛으로 연결한 것이 수비를 맞고 흐르자 문전에서 도사리던 안영규가 빠르게 슈팅해 골망을 흔들었다.


인천은 총공세에 나섰지만, 동점 골은 좀처럼 들어가지 않았다.


후반 16분 빠른 역습으로 광주 위험지역까지 들어가고서도 불필요하게 공을 돌리다가 애써 만든 기회를 스스로 날려버렸다.


4분 뒤에는 제르소가 오른쪽을 과감하게 돌파하고서 날린 슈팅이 광주 골키퍼 김경민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28분에는 김보섭의 멋들어진 다이빙 헤더가 하필 앞에 있던 제르소의 엉덩이를 맞고 나왔다.


기다리던 골은 후반 35분에야 나왔다.


센터백이지만 공격에 가세한 권한진이 후방에서 넘어온 공을 골 지역 왼쪽에서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권한진은 경희대 시절 공격수로 이름을 날렸으나 프로 진출 뒤 센터백으로 포지션을 바꾼 선수이다.


권한진이 득점한 것은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뛰던 2021년 4월 FC서울과 경기 이후 2년 1개월 만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