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형건설사, 층간소음 문제 해결 위해 공동개발 협약 - 삼성물산-포스코-롯데건설, 층간소음 저감 기술과 데이터 등 핵심 역량 공유
  • 기사등록 2022-08-04 15:18:51
기사수정

자칫 인명 사고로까지 번지는 층간 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대형 건설사들이 맞손을 잡았다. 갈수록 층간 소음 문제가 확대되면서 심각한 사회 문제로 부각되자 협업을 통해 해결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삼성물산 건설 부문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3사는 4일 ‘층간 소음 저감 기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세 회사 경영진은 심각한 사회 문제인 층간 소음 해결을 위해 소음 저감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해 신속하게 현장에 적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주택을 건설할 때 층간소음 해결방안이 중요하다.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3사는 4일 `층간소음 저감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선, 지금까지 개별적으로 축적해온 층간 소음 저감 기술과 데이터 등 핵심 역량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층간 소음 기술협의체를 구성하고, 층간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기술 개발에 협력한다.


 특히 3사는 내년 말까지 층간 소음을 크게 줄이면서도 경제성까지 확보한 최적의 층간 소음 저감 솔루션을 개발할 방침이다. 개발된 기술과 공법 검증을 위해 연구 시설과 장비 등 각 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고,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주택 현장을 공동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3사는 건설업계는 물론 산업계·학계 등 외부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무엇보다 층간 소음 저감 기술과 솔루션을 공개하고 층간 소음 관련 기준 수립과 정책 개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4 15:18: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