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출연연 TLO 패밀리 기업 성장지원 협의회 개최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3-12-10 10:27:28

기사수정
  • 전략산업 분야 유망기업 유치와 성장지원 위해 협력 강화


[민병훈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전과학산업진흥원(DISTEP)(원장 구자현)은 8일 오후 14시 대전과학산업진흥원에서 대덕특구 출연연 TLO와 함께 ‘제1차 대전시-출연연 TLO 패밀리 기업 성장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대덕특구 내 출연연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기업유치를 활성화하고 대전시 전략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지역 내 창업 및 이전기업의 성장지원을 확대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날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과 대덕특구 내 16개 과학기술 분야 출연연 TLO, 기술 지주회사, 지역 벤처캐피탈(VC), 4대 전략산업 분야 협회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대전시-정부 출연연(TLO) 패밀리 기업 성장지원 협력방안’을, 윤기동 한국과학기술지주 본부장은 ‘다양한 유망기업의 대전 유치전략 및 기업유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대전시-정부 출연연(TLO) 패밀리 기업 성장 지원 협력방안’ 공유를 통해 대전시의 기존 또는 신규 기업 성장지원 정책 및 투자유치 정책을 총 9개 분야로 나누어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대전투자금융(주) 설립으로 대표되는 ▲자금 등 성장지원 정책 ▲창업지원 정책 ▲혁신역량기반 고도화 지원 정책 ▲실증지원 정책 ▲판로지원 정책 등의 기업 성장지원 정책을 설명했다. 


또한, 민선8기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대전 산업단지 지원 정책과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 정책 ▲지방이전투자보조금 지원 정책 ▲입주(이전)기업 종사자 주택 특별공급 ▲기업유치 인센티브 부여 정책 등 기업 투자유치 정책에 대해 안내했다. 


이와 함께 출연연별 자유토론 시간에서는 딥테크 기반 창업 초기기업에 대한 대전시와 출연연의 기술사업화 및 창업보육 사업 연계 방안을 논의하고, 대전으로 정착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기업 유치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이번 대전시-정부 출연연 패밀리 기업 성장지원 협의회를 통해 대전시와 정부 출연연 간 패밀리 기업 성장지원 정책에 대한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정부 출연연에서 관리하는 기업에 대한 기업 유치 활동도 확대해 대전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