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맑은 날 독도를 가시권에 두고 느낄 수 있는 울릉도 리조트 '라페루즈'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12-15 10:25:04
  • 수정 2023-12-15 10:28:35

기사수정
  • 'La perouse', 울릉도를 처음으로 서방세계에 알린 해군제독 이름


[박광준 기자] La perouse란 울릉도를 처음으로 서방세계에 알린 프랑스 해군제독의 이름으로, 1785년 라페루즈는 국왕 루이16세의 명을 받아 선원220명과 배2척을 이끌고 태평양 탐험에 나서기 위해 브레스트항을 출발해 1787년 울릉도를 발견하고 최초로 서방세계에 알린 인물이다.



리조트 라페루즈는 'La perouse' 백작의 개척과 도전정신을 이어 리조트 라페루즈라는 명으로 70여 개의 객실, 3개 동의 훼밀리룸, 정규규격의 야구장, 기업연수나 단체행사를 위한 세미나실.캠프파이어 및 바비큐 장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리조트형 관광호텔이다. 


객실은 STANDARD A형, STANDARD B형, DELUXE A형, DELUXE B형, DELUXE C형, FAMILY A형, FAMILY B형STANDARD B형이 있다.



STANDARD A형은 바다를 전망으로 객실내 취사가 가능한 온돌형 객실로, 객실은 10실이다. 난방 개별온도 조절가능하고, 인터넷 wi-fi 무료접속이 가능하다. 투숙인원 기본 2인이고, 추가 2인까지 가능하며,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다.


STANDARD B형은 바다를 전망으로 객실은 20실이다. 객실내 취사가 불가능한 온돌형 객실로, 실 면적 30.29㎥/9평형이다. 난방 개별온도 조절가능하고, 인터넷 wi-fi 무료접속 가능하다. 투숙인원 기본 2인 까지이고, 추가 2인까지 가능하며, 다만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다.


STANDARD A형은 바다전망으로 객실은 10실이다. 실 면적 30.29㎥/9평형으로, 난방 개별온도 조절가능하고 인터넷 wi-fi 무료접속 가능하다. 투숙인원 기본 2인이고, 추가 2인까지 가능하다. 다만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다.



DELUXE A형은 바다를 전망으로 킹사이즈 배드로 구성된 커플형 객실이다. 실면적 30.29㎥/9평형으로 객실은 10실이다. 난방 개별온도 조절가능하고, 인터넷 wi-fi 무료접속된다. 투숙인원 기본 2인으로 추가인원은 없다.


DELUXE B형은 바다를 전망으로, 더블 사이즈 2배드로 구성된 가족.친구.커플형 객실로, 객실은 10실이다. 실 면적 30.29㎥/9평형이고, 난방 개별온도 조절가능 하고, 인터넷 wi-fi 무료접속 가능하다. 투숙인원 기본 2인이고 추가인원이 없다.


DELUXE C형은 바다를 전망으로 싱글 사이즈 3배드로 구성된 가족.친구형 객실로 객실은 20실이다. 실 면적 30.29㎥/9평형이고, 난방 개별온도 조절가능하고 인터넷 wi-fi 무료접속 가능하다. 투숙인원 3인이다. 



FAMILY A형은 가족이 머무를수있는 펜션형 객실로 객실은 1실이고 마스터룸과 주방 겸 거실로 구성되어 있다. 마스터룸에는 더블침대가 배치되어 있다. 실면적 46.78㎥/12평형으로, 난방 개별온도 조절가능하고, 인터넷 wi-fi 무료접속하다. 투숙인원 기본4인 / 추가 4인까지 가능하고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


FAMILY B형은 객실은 2실이다. 가족이 머무를 수 있는 펜션형 객실로 온돌형마스터 룸과 주방 겸 거실로 구성 되어 있는 온돌 형 객실로, 실 면적 46.78㎥/12평형이다. 난방 개별온도 조절가능하고 인터넷 wi-fi 무료접속 가능하다. 투숙인원 기본 4인이고, 추가 4인까지 가능하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동백나무숲과 푸른잔디위에 오롯이 자리하고 있는 통나무카페 라온에서 라이브 음악과 차 한잔의 여유로움으로 울릉도 여행의 즐거움을 느껴 볼 수 있고, 레스토랑은 본관 옆에 있고 울릉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면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리조트 라페루즈 최영근 대표는 "리조트 라페루즈는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한 비밀스러운 섬 울릉도 중턱 해발 340m 일만 팔천평의 부지위에 전 객실이 동남쪽을 바라보도록 설계되어 멋진 동해의 해돋이를 한반도에서는 제일 먼저 맞이할 수 있고 맑은 날은 우리 땅 독도를 가시권에 두고 느끼실 수 있다"면서, "음력 보름을 전후한 월광(月光)은 바다를 타고 은물결이 되어 여러분의 가슴에 조용한 감동을 선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우리 울릉도는 종(種)의 다양성, 희귀성, 보존성 등이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생태계의 보고임을 감안해 리조트 라페루즈에서는 동백나무가 있는 풍경, 솔송나무로 조성된 작은 산책로, 굴거리나무와 수련을 테마로 한 생태연못과 야생화 단지, 바다와 지평선을 마주한 힐링캠프(야구를 테마로 한 사천 평 규모의 운동장)등을 구성해 저희 섬이 자랑하는 생태가치의, 작은 부분이라도 설명하려고 노력해왔다"고 덧붙였다./사진제공-리조트 '라페루즈'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