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이구스, 심토스 2024 참가해 공작기계 산업에 특화된 제품 선보여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3-26 09:33:39

기사수정

주문 사양에 맞게 케이블 하네싱 및 체인 조립이 완료된 상태로 제공되는 이구스 레디 체인(readychain) 주문 사양에 맞게 케이블 하네싱 및 체인 조립이 완료된 상태로 제공되는 이구스 레디 체인(readychain)         

[이승준 기자]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이구스(igus)가 4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열리는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전 ‘SIMTOS 2024’에 참가한다.


이구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레디 체인(readychain) 시스템과 3D 에너지 체인, 협업 로봇 등 공작기계 산업에 특화된 다양한 에너지 전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구스가 제공하는 레디 체인 솔루션은 케이블 하네싱 및 사전 조립이 완료된 일체형 에너지 공급 시스템으로, 애플리케이션에 바로 연결해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케이블, 커넥터, 체인 등을 개별 주문해 현장에서 조립 및 설치해야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구매 과정과 물류 비용, 조립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한국이구스 공작기계산업 담당 박재훈 차장은 “igus GmbH에선 매주 수 천개의 레디 체인 시스템이 출고되고 있을 만큼 하네싱 드라이브 케이블 및 에너지 체인 시스템 구성에 있어 뛰어난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에너지 공급 시스템에 필요한 4600종 이상의 드라이브 케이블을 34개 제조업체 표준에 맞춰 하네싱하고, 이를 장비 스펙에 맞게 체인 조립까지 완료 상태로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재훈 차장은 “이구스의 강점은 베어링, 케이블과 같은 단일 품목은 물론 사용 중인 기계 장비에 맞춘 일체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구스가 제공하는 공작기계 맞춤형 솔루션을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