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재학생 한지원씨, PEEP PEEP MY ART CONTEST 공모전 당선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4-05-26 19:52:22

기사수정
  •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디자인상품개발’ 수업 통해 작품 제작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재학생 한지현씨(우)와 작품 ‘몽이의 꿈 속’(좌)/자료제공=한지현[박광준 기자]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대행 이영수) 디자인학과 재학생 한지현씨(4학년)가 ‘2024 서울 일러스트코리아’ 페어가 주최한 ‘PEEP PEEP MY ART CONTEST 공모전’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PEEP PEEP MY ART CONTEST 공모전’은 ‘2024 서울 일러스트코리아 페어’에 참가하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작품 세계관을 표현하는 제출 작품 중 33개를 선정, 당선작을 전시하는 공모전이다.


한지현씨의 공모전 당선 작품명은 ‘몽이의 꿈 속’ 으로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한 디지털 드로잉 작품이다.


당선작은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일러스트 페어에서 전시됐다.


한지현씨는 “많은 작품들 속에서 제 작품이 당선됐다는 게 기쁘고 뿌듯했다. 작품을 완성하기까지 약 2달간 학교 수업과 일을 병행했고 특히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 김용진 교수님과 ‘디자인 상품개발’ 최길수 교수님의 도움이 컸다. 아쉽게도 현장투표에서 좋은 결과를 받지는 못했지만, 많은 분들께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여기서 멈추지 않고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작가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지현씨는 앞으로 '올망올망'이라는 이름으로 계속 작품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이예나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에서는 그 동안 대부분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사이버대학 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특성에 맞춰 창의적 디자인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디자인 1인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는 교과목들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수업에서 제작 및 출품한 작품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로 선정되더니 올해는 국내 유수 공모전에 당선되는 등 재학생들의 성공 사례가 이어지고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디자인 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전체 교육 과정은 △메타버스콘텐츠디자인 △웹툰디자인 △영상콘텐츠디자인 △디자인경영 △디자인창의교육 △3D디자인 △온라인콘텐츠디자인 △디지털퍼블리싱 총 8개의 과정으로 세분화 됐고, 각 과정을 이수 후 서울디지털대 총장 명의의 전문화 과정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디자인학과 포함 35개 학과.전공에서 다음 달 1일부터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