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체육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운영시스템 재구축
  • 이승준 기사
  • 등록 2024-05-28 00:40:42

기사수정
  • 참가선수 자격검증-신기록 및 다관왕-최신 종료경기-경기영상 등 대국민 서비스 제공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2004년 전국소년체육대회 운영시스템을 ‘웹환경’으로 구축한 이래 20년 만에 차세대 시스템으로 전면 재구축해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운영했다/사진-대한체육회[이승준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2004년 전국소년체육대회 운영시스템을 ‘웹환경’으로 구축한 이래 20년 만에 차세대 시스템으로 전면 재구축해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운영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스포츠지원포털의 체육인 내 생애주기 서비스를 통해 경기장에 입장할 때 신분증 등 확인 서류를 지참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바로 선수 본인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이나 PC에서 스포츠지원포털(g1.sports.or.kr)에 접속하고 로그인하면 내 생애주기에서 본인의 경기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다.


내 생애주기의 본인 사진은 경기인 등록신청 시 등록한 사진으로, AI를 활용한 사진 오류 검증을 거쳐 사물.자연 등이 아닌 인물 사진만 등록할 수 있다. 현재 누적 체육인은 1,669,328명, 2023년 기준 등록 체육인은 407,774명이다.


내 생애주기 서비스는 경기인 등록이력, 대회 경기실적, 전국체전 참가이력, e진로지원 교육이력, 국제 파견이력, 국가대표이력, 대회경기영상 등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나의 이력을 찾아서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다. 또한 추천 정보로 대회추천, 채용정보, 국제파견신청, 체육인복지, 교육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소년체육대회 홈페이지(meet.sports.or.kr/junior)는 최근 종료경기, 오늘의 신기록 및 다관왕, 경기동영상, 토너먼트 세부전적 및 출전선수 등을 대회 기간에 신속하게 접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그 밖에 대한체육회의 전신인 1920년 조선체육회 때부터의 대회 정보를 모아 통계로 보는 국내종합경기대회 및 역대 전국체육대회별 정보를 서비스하고(meet.sports.or.kr/history) 공공데이터개방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대한체육회는 체육인의 스포츠활동을 위한 정보시스템 고도화를 지속해 체육인이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