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글로벌 ICT 역량 프로그램 개발 협력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5-01 16:52:25

기사수정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NIA)과 26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협약 체결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사진 오른쪽)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사진 왼쪽)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광준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NIA)과 26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협약 체결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디지털시대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국내 고등교육법을 근거로 한 4년제 사이버대학교이다. 현재 1만명이 넘는 학생들이 800여개 교과목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의에 따라 수강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국가정보화 추진과 관련된 정책의 개발과 건강한 정보문화 조성 및 정보격차 해소 등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으로, 현재 데이터 중심의 가치창출 확대, ICT융합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 지능형 정부 구현 및 인간 중심의 디지털 문화조성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사진 가운데 오른쪽)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사진 가운데 왼쪽)이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울디지털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ITU(국제전기통신연합,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최고위센터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개발도상국 대상 ICT 정책역량 교육과정 및 콘텐츠 개발, 상호 교육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상호 전문인력 및 교육생 교류 등을 협력키로 했다.


‘정보통신의 UN’으로 불리는 IT관련 세계 최고 기관인 ITU는 회원국 국민.기관의 ICT 역량 개발 지원을 위해 ‘ITU 최고위센터(ITU-CoE)’를 설립해 4년 주기로 대륙별로 교육센터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 문용식 원장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31년간 국가정보화, 국제협력 분야에 다양한 정책 개발 및 풍부한 사업 추진 경험을 가지고 있다”면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전문성 있는 온라인과정 개발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한국의 ICT 정책 추진경험을 전 세계에 전수하기 위한 온라인 과정을 개발 및 보급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김재홍 총장은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갖춘 양 기관의 융합 기술 및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융.복합적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상호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ITU 최고위센터의 CoE로 활동하는 NIA와 함께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발해, 국제사회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