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제13회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5-02 18:55:39

기사수정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산림교육전문가의 역량 강화와 정보 공유를 통한 숲교육 확산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 시민의 숲에서 ‘제13회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박광준 기자]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산림교육전문가의 역량 강화와 정보 공유를 통한 숲교육 확산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 시민의 숲에서 ‘제13회 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경연은 숲해설.유아숲교육.숲교육체험교구.사진전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10일까지 한국숲해설가협회(숲해설.숲교육체험교구.사진전), 한국유아숲지도사협회(유아숲교육), 한국숲길등산지도사협회(일반참가 신청)에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산림청은 서류심사를 거쳐 44개 팀을 선발하고 24일 예선과 25일 본선을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시상식은 26일 열릴 예정이다.


숲해설.유아숲교육.숲해설체험교구 부문 최우수(1명)에 50만원과 농림부장관상, 사진 부문 최우수(1명)에 30만원과 산림청장상 등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 관련 문의는 산림청 산림교육치유과, 광역시.도.시군 산림 관련 부서, 한국숲해설가협회, 한국유아숲지도사협회, 한국숲길등산지도사협회로 하면 된다.


이용권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숲해설 기법, 우수 프로그램 등 정보를 공유해 산림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면서, “숲의 가치를 알리고 숲교육을 확산키 위해서는 국민과 산림교육전문가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