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태섭, 尹탄핵 꺼낸 여권에 "코로나 1000명이다, 이럴때냐"
  • 디지털 뉴스팀
  • 등록 2020-12-26 20:51:44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지난달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에서 강연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팀]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금태섭 전 의원이 26일 여권의 일부 의원들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탄핵을 주장하는 데 대해 “이제 와서 탄핵? 국민들의 마음을 얼마나 찢어 놓아야 속이 시원하시겠습니까”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의 갈등을 정치적으로 풀 수 있는 기회는 다 던져버리고 사법적 처리에만 매달리다가 이제 와서 다시 탄핵을 내세워 국민들을 편가르기 하는 것은 정말 용납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에선 김두관 의원과 황운하 의원이 윤 총장의 탄핵을 공개적으로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지난 25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탄핵, 김두관이 앞장서겠다”며 법원의 판단에 대해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의 권력을 정지시킨 사법 쿠데타와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윤석열은 야권 1위 대선 주자다. 그가 수사권을 남용하며 사실상의 정치 행위를 하면서 정권을 계속 흔들어댄다면 두고 볼 수만은 없다”면서 “헌법과 법률에 따라 국회가 탄핵소추를 하고 헌재의 결정을 기다려보는 게 불가피한 상황이 올 수 있다”고 썼다.  
   
이를 두고 금 전 의원은 “1년 내내 난리를 치고 무리에 무리를 거듭해서 법무부 징계위원회가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내린 징계가 정직 2개월”이라면서, “추미애 장관과 법무부의 주장이 모두 옳다고 하더라도 파면 사유는 아니라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금태섭 전 의원이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페이스북 캡처  

이어 “탄핵은 애초에 불가능하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한 것과 마찬가지”라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당 의원들이 이제 와서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소위 강성지지자들로부터 점수를 좀 따보겠다는 얄팍한 술책에 다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금 전 의원은 “국민들은 불안하다. 코로나 확진자는 연일 1000명을 훌쩍 뛰어넘는다”면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돌아가시는 분들도 늘고 있다. 얼어붙은 취업문 때문에 젊은이들은 좌절하고 전세대란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근심에 빠져 있다. 지금 아집에 빠져서 이런 일을 할 때입니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정치의 임무는, 우리 사회가 부딪힌 가장 어려운 문제들을 선정하고 그 해답을 찾아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아내는 일”이라면서, “다양한 견해를 가진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길을 찾게 만드는 일, 그것이 통합의 정치”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그는 “우리 사회는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위기를 맞고 있다”면서, “제발 소모적인 일은 중단하고 진짜 중요한 일에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 더 이상 낭비할 시간과 에너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