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니드, 중소기업 최초 ‘CMMI 레벨5’ 인증 획득
  • 이승준 기자
  • 등록 2019-06-14 13:30:58

기사수정

CMMI Lv5 인증 기념 사진 (휴니드 연구소)[이승준 기자] 글로벌 방산항공 전문기업인 (주)휴니드테크놀러지스(대표 신종석 / www.huneed.com, KOSPI 005870, 이하 휴니드)는 중소기업 최초로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최고 단계인 ‘레벨 5’ 인증을 획득하며 휴니드의 R&D 역량이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르렀음을 입증했다. 


휴니드는 지난 2010년, 중소기업 최초로 ‘레벨 4’ 인증을 획득 후, 지속적인 연구개발 프로세스 개선과 함께 혁신 활동을 수행하며 9년간 재 인증을 성공해왔다. 또한 연구 과제의 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연구개발사업 관리 체계와 품질 보증 활동 체계 등을 지속적으로 구축하였으며, 이에 대한 혁신성과 능력을 높게 인정받아 ‘레벨 5’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CMMI 최고등급인 ‘레벨 5’는 전 세계 CMMI 인증 기업 중 약 9%에 불과하고, 글로벌 방산업체로는 보잉, 록히드마틴, BAE 등이 인증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한화, 한국항공우주산업, LIG넥스원 등 소수 기업만이 ‘레벨 5’ 등급을 받은바 있다. 이와 같이 휴니드는 글로벌 업체들과 동일한 최고 등급의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프로세스와 시스템 제공을 통해 글로벌 방산 및 항공 기업으로써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신종석 휴니드 대표이사는 “우리 연구소는 방산과 항공사업에 최적인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고무적인 성과를 거둬왔고, 금번 CMMI 최상위 등급 인증은 휴니드 R&D 역량을 입증하고 고객에게 확신을 주는 계기가 되었다”며 ”새로운 사업영역으로의 진입과 성장을 위해서는 생산 능력 뿐만 아니라 우수한 연구 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제조업체의 본질인 기술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혁신을 계속해 나아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CMMI는 美 국방성 의뢰로 카네기 멜론 대학의 소프트웨어 공학 연구소가 개발하여 IT 개발 조직의 성숙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프로세스 모델이다. ▲소프트웨어 품질, ▲시스템 구축 및 운용 프로세스 성숙도, ▲연구 수행 능력 등을 평가 하여 ‘레벨 2’부터 ‘레벨 5’까지 등급이 부여되고 연구개발 과정의 혁신과 결과 도출 능력이 세계 최고 수준이어야 가장 높은 단계인 ‘레벨 5’를 획득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