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볼보트럭코리아, 2021 온라인 연비왕대회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3-08 12:29:38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수입 중.대형 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박강석)가 2021년 온라인 연비왕대회의 우승자를 발표했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연비왕대회는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비왕대회는 2021년 참가자 신청을 거쳐 올해 1월 10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진행됐다. 2021년 연비왕대회는 볼보커넥트(또는 다이나플리트 연비매니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1,047명의 고객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연료효율점수와 연비 향상 두 부문으로 진행됐고, 각 부문 별 3가지 모델 (트랙터, 덤프, 카고)로 나눠 대회기간동안 최소 주행거리 4,000km 이상 충족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첫 번째 ‘베스트 퍼포먼스’ 수상자는 연료 효율 점수로 평가했고, ‘연비 향상’ 부문의 ‘베스트 라이징’ 수상자는 대회 기간 전 2달과 대회기간 동안의 연비 향상률을 비교해 선정했다. 


대회 결과 두 부문에서 트랙터, 덤프, 카고 세 가지 모델별로 상위 입상자 세 명씩 총 18명이 2021년 온라인 연비왕대회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상위권 고득점자들의 경쟁이 치열했고, 카고 부문의 베스트 퍼포먼스 수상자들은 모두 연료 효율 점수 100점을 기록하면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전체 참가자 중 400여명의 참가자가 대회 기간동안 연비가 개선된 결과를 보여 다시 한 번 운전자의 올바른 운전습관과 연비운전의 중요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다.


베스트 퍼포먼스 수상자로는 트랙터 부문의 조지용 고객이 연료효율점수 98점으로 1등을 차지했고, 덤프 부문의 정상직 고객이 97점, 카고 부문의 이정기 고객이 100점으로 각 부문별 1등으로 선정됐다.


베스트 라이징 수상자로는 트랙터의 하진욱 고객이 가장 높은 연비 향상률인 19.6%를 기록했고, 덤프 부문의  오윤재 고객이 19.9%, 카고 부문의 진성부 고객이 18.4%로 치열했던 각 부문의 1등을 차지했다.


지난 4일 라마다 대전 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이 업계 최초로 시작한 연비왕대회가 벌써 올해로 15회를 맞았고, 커넥티드 기술을 활용한 두 번째 비대면 방식의 연비왕대회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해가 갈수록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우승한 고객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여러 가지 외부 요인으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도 볼보트럭코리아에 보여주신 고객들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올 한 해도 디지털을 포함한 다양한 접점에서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는 지난 2007년 볼보트럭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고객 프로그램으로, 연비 효율적인 운행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운전자들 간 노하우를 공유해서 고객 사업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