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랜드-RCGD Global™, 오스카시상식에서 에코 쿠튀르 2020·2021 우승작 공개
  • 이승준
  • 등록 2022-03-30 17:14:54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렌징 그룹의 플래그쉽 텍스타일 브랜드인 TENCEL™과 RCGD Global™ (이전: Red Carpet Green Dress™)이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시상식)에서 에코 쿠튀르를 선보이기 위해 3년째 손을 잡았다.

파트너십의 하나로 RCGD Global™과 TENCEL™은 3월 25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오스카 시상식 사전 축하 행사에서 2020년 및 2021년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 우승작들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렌징 AG 글로벌 마케팅 및 브랜딩 부회장인 헤롤드 베그호스트(Harold Weghorst)는 “우리는 더욱 친환경인 오스카 시상식을 위해 RCGD Global™과 3년째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신진 디자이너들에게 힘을 불어 넣어줄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이벤트들은 럭셔리 패션과 친환경적 영향의 간극을 해소키 위한 우리 목표에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면서, “올해 TENCEL™ 브랜드 30주년을 기념하며, 현재 진행되는 협업은 브랜드 및 디자이너들에게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완전히 투명한 공급망을 달성하고, 그 순환을 향상하기 위한 우리의 중대한 임무를 돕는다”고 덧붙였다.


올해 TENCEL™ 럭스(Luxe)와 TENCEL™ 라이오셀을 사용한 커스텀 메이드 원단으로 3벌의 맞춤 제작된 가운은 오스카 시상식의 레드카펫에서 선보였다.

언차티드, You, 그리고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의 타티 가브리엘(Tati Gabrielle)은 아이보리색인 TENCEL™ 라이오셀 원단으로 만들어진 서리가 몸 전체를 휘감아 떨어지는 듯한 프린지 장식이 특징인 헬레시(HELLESSY)의 오프 숄더 케이프 가운 드레스를 입었다.

노련한 브로드웨이 연기자이자 오스카 작품상 부문 후보에 오른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팔로마 가르시아 리(Paloma Garcia Lee)는 TENCEL™ 라이오셀 필라멘트 소재와 리넨을 이용해 만든 패트릭 맥도웰(Patrick McDowell)의 그린 색상 럭셔리한 가운을 입었다.

평생 지속 가능성 지지자이자 빌리 아일리시와 피니어스의 어머니로 알려진 매기 베어드(Maggie Baird)는 TENCEL™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와 TENCEL™ 라이오셀 섬유가 사용된 검은색 직물과 탄소 제로 TENCEL™ 라이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다른 검은색 직물이 사용된 베네데티 라이프(BENEDETTI LIFE)의 맞춤 제작 가운을 입었다.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공급된 자연 목재로 만들어진 TEN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는 폐쇄 순환 공정으로 만들어졌고, 완전하게 생분해 및 퇴비화가 가능하다. 이런 자연 친화성으로 알려진 TENCEL™ 라이오셀 섬유로 제작된 원단은 피부에 부드러우며 강한 내구성과 효과적인 수준 조절 기능을 지녔다.


오스카 작품상 부문 후보에 오른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팔로마 가르시아 리가 TENCEL™ 라이오셀 필라멘트 소재와 리넨으로 만든 패트릭 맥도웰의 그린 색상 럭셔리한 가운을 입고 시상식에 참석했다실크의 지속 가능한 비건 대안인 TENCEL™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는 실크와 같은 부드러움, 물결 같은 드레이프와 생생한 컬러로 직물에 아름답고 감각적인 느낌을 부여한다. 환경친화적인 공정 과정으로 만들어진 TENCEL™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는 생분해 및 퇴비성 인증도 받았으며, 에코 쿠튀르와 럭셔리 패션에 순환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RCGD Global™과 CLO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된 2020년 및 2021년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의 우승 디자인들은 25일 오스카 시상식 사전 기념 행사에서 선도적으로 지속 가능성을 이끄는 후원자들에게 최초로 공개됐다. 조이 살다나(Zoe Saldana), 팔로마 가르시아 리(Paloma Garcia Lee), 헤일리 스트로드(Haley Strode)와 같은 유명 인사들이 참석했다.

RCGD Global™ CEO 사마타 패틴슨(Samata Pattinson)은 “2년간의 비대면 활동 후에 오스카 시상식 사전 기념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한 자리에서 우리 동료들, 후원자들과 사나 샤르마(Sanah Sharma), 자스민 캘리 루터포드(Jasmine Kelly Rutherford), 유리코 후쿠다(Yuriko Fukuda)의 RCGD Global™ 디자인 컨테스트 우승자들의 작품을 공개하며, 패션 산업 정교성과 기술적 발전을 축하 할 수 있게 된 것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 파트너인 TENCEL™과 함께 제작한 지속 가능한 레드카펫 가운들을 통해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공개하며, 이 자리를 축하할 수 있는 것도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TENCEL™의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와 캐시미어를 블랜딩해 만든 직물을 이용해 2020 가운 디자인 부문에서 우승한 인도의 디자이너 사나 샤르마(Sanah Sharma)는 시크하고, 장엄한 느낌의 가운을 큐레이팅했다.

2020 수트 디자인 부문 우승자인 뉴욕의 재스민 캘리 루터포드(Jasmine Kelly Rutherford)는 TENCEL™의 럭스(Luxe) 필라멘트 원사와 캐시미어를 블랜딩한 직물을 이용해 클래식한 턱시도 룩에 독특한 면모를 더했다.

2021년 여성복 부문에서 우승한 영국의 유리코 후쿠다(Yuriko Fukuda)는 TENCEL™의 라이오셀 섬유와 아세테이트를 이용해 만든 직물로, 비스포크 룩을 디자인 이는 레드카펫의 리틀 블랙 드레스(LBD)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2021 남성복 부문에서 우승한 싱가포르의 벤자민 코(Benjamin Koh)의 작품은 향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오트쿠튀르에서의 지속 가능한 혁신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TENCEL™의 라이오셀 원단으로 만든 그린 카펫을 선보였다. 인증을 받은 관리된 목재 원자재를 사용해 만든 TENCEL™의 라이오셀 섬유는 완전히 생분해 및 퇴비화가 가능하다. TENCEL™의 라이오셀 섬유로 만든 카펫은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온화한 느낌을 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스타인사이드더보기
 스크린과의 만남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