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시아나, ‘탑승객을 찾습니다’ 바이럴 영상 공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4-18 09:24:50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염원하는 바이럴(viral) 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를 선보였다이는 유튜브 영상 시청 1,200만뷰를 돌파한 여행이 떠났다편의 후속작으로, 20208월에 첫 선을 보인 이후 20개월 만이다.

 

1분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은 코로나 19로 달라진 일상에 적응한 시민들의 모습을 마치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던 손님들의 모습으로 표현했다

 

이 영상은 ▲배달음식을 통해 세계 요리를 섭렵한 가족 ▲밤새 OTT 시청을 즐기는 커플 ▲로드뷰를 통해 랜선 여행을 즐기는 남성 ▲비대면 수업으로 외국어 학습에 열중하는 여성 등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에 적응한 우리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모두의 공감과 함께 여행에 대한 벅찬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이어 위 손님들을 찾는 탑승 안내 방송과 “2년간 더 막강해진 여러분과 함께 우리 비행기 곧 이륙하겠다는 기장의 기내 방송을 통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비상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시아나 바이럴 영상 사진

특히직전 영상 여행이 떠났다’ 에 삽입됐던 노래인 당연한 것들에 이어가수 이적과 토이(유희열)‘RESET’을 배경 음악으로 활용해 감동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달 15일 공개한 바이럴 영상은 주말 사이 SNS 60만 뷰 시청을 기록했고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긴 기다림 끝에 이제는 다시 함께 떠나고 싶다', '여행이 정말 다가왔음을 이제서야 느낀다등 수백개의 댓글을 남겼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국민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함께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면서,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를 통해 다시 여행을 떠나는 손님들을 맞이할 모든 준비를 갖췄다고 말했다.

 

한편아시아나항공이 20208월에 선보인 여행이 떠났다’ 영상은 유튜브 시청 1,200만 뷰를 돌파했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네이버TV, 카카오TV SNS 합산 총 2,4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대한민국 광고 대상온라인 광고 대상 수상 및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 TVCF 사이트의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