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트라타시스, 신규 복합소재3D 프린터 2종 및 탄소섬유 재료 공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5-12 02:41:28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3D 프린팅 솔루션 선도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자사 F123 프린터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군인 복합소재 3D 프린터 F190™CR, F370®CR을 공개했다. 


스트라타시스의 F123 시리즈 3D 프린터는 고강도 복합 3D 프린팅을 통해 단단하고 가벼운 생산 공구, 지그 및 고정구 등 제작에 적합하면서 비용 효율성, 큰 빌드 볼륨, 간단한 사용법 등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3D 프린터에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CAD-to-Print 워크플로우를 가능케하는 GrabCAD Print™ 소프트웨어를 통해 CAD 파일을 변환하고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해 프린팅 오류를 줄이고 보다 손쉽게 3D 프린팅을 사용할 수 있고, 제조 현장과 스마트 공장에 최적화된 기능인 인더스트리4.0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MTConnect 표준을 제공해 제조 현장의 MES 및 ERP와 연동하여 장비를 관리할 수 있고, 그랩캐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GrabCAD SDK)를 제공해 별도로 제조 현장의 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춰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엔터프라이즈 연결성도 지원한다. 


또한 재사용 가능한 빌드 트레이, 원격 모니터링을 위한 내장 카메라 및 7인치 컨트롤 터치스크린이 포함됐고, F370CR 프린터는 재료 자동 전환 기능이 탑재돼 재료 교체를 위해 빌드를 중단할 필요 없이 새로운 재료 캐니스터를 장착하기만 하면 된다. 


FDM Nylon CF-10으로 출력된 부품은 가벼우면서 뛰어난 물성을 제공해스트라타시스 신규 3D 프린터를 미리 사용해본 미국 제조업체 그레이코의 데이브 톰슨(Dave Thompson) 부사장은 “스트라타시스는 3D 프린팅을 통해 20년 이상 우리의 신제품 개발 및 제품 혁신을 도왔다”라면서, “스트라타시스 3D 프린터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을 이룩했고 이번 F370CR 프린터를 통해 AM 애플리케이션을 혁신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스트라타시스 제조 담당 수석 부사장 딕 앤더슨(Dick Anderson)은 “스트라타시스는 제조 업체에 더 튼튼하고, 정확면서, “크기나 복잡도에 관계없는, 최대 99%의 높은 반복성 및 가동 시간을 지닌 신규 프린터와 스트라타시스의 고유 서비스 및 지원은 제조업체의 적층 제조 도입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트라타시스는 신규 3D 프린터용 복합 재료인 FDM Nylon CF-10도 공개했다. 이는 신규 프린터에 사용할 수 있는 열가소성 탄소섬유 재료로 기본 나일론 재료보다 60% 이상 강하고, 3배 더 단단하다.


신규 F123CR 프린터와 FDM Nylon CF-10은 현재 주문 가능하면서 6월에 출고될 예정이다. 


스트라타시스는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 이벤트를 이달 12일 개최하고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심토스(SIMTOS) 2022’에서 소개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